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반응형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1. 소개


전자파 전기적으로 대전 된 입자의 이동에 의해 일어난다. 들이 대전 된 입자로부터 방출 때문에 이러한 파동은 또한 전자기 방사 불린다. 그들은 빈 공간을 통해뿐만 아니라 공기 및 기타 물질을 통해 이동한다. 낮은 주파수에서의 전자파는 전자기장라고 매우 높은 주파수에서 사람들은 전자기파 (라고 1 , 2 ).


전자파 2. 분류


빈도 및 에너지에 따르면, 전자파 이온화 방사선 또는 비 이온화 방사선 (NIR)로 분류 될 수있다.

전리 방사선은 함께 세포에서 분자를 보유하고있는 원자 결합을 파괴함으로써 이온화를 생산하기에 충분한 광자 에너지가 매우 높은 주파수의 전자파 (X 선 및 감마선)이다.

비 이온화 (NIR)은 원자 결합을 파괴하기에 너무 약한 에너지를 광양자가 전자기 스펙트럼의 일부에 대한 용어입니다. 이들은 자외선, 적외선, 라디오 파 및 마이크로파 필드를 포함한다.

NIR 이온화하지만 화학 반응을 변경 또는 조직 및 세포에서의 전기 전류를 유도 가열함으로써, 예를 들면, 다른 생물학적 효과를 생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발생할 수 없다.

주파수와 강도 전자기 방사 필드의 네 개의 하위 그룹이 있습니다. 이 전자기 스펙트럼 초당 1 웨이브 1 헤르츠 (HZ)의 주파수에서 시작한다 ( 1 , 2 , 3 ).


2.1. 정전기


표면 및 재료에 구축되어 고정 전하. 전기장이 전하의 존재와 관련된 자기장은 전하의 물리적 인 이동의 결과. 인간의 몸은 정전기 방전 미만 2,000 볼트를 느낄 수 없습니다. 요금이 움직임에있을 때 자기장은 전하에 물리적 인 힘을 발휘할 수있다. 테슬라 (T)에서 측정 된 자속 밀도는 자기장 효과 (관련된 가장 관련성 량으로 허용되는 4 ). 정적 필드에 노출 소스를 요약 한 표 2 .

정적 필드와 자신의 자속 밀도에 노출의 근원.



2.2. 초 저주파 (ELF)


초 저주파 300 Hz는 아래 방사 주파수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이다. ELF 필드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50 ~ 60 Hz로 인해 전력의 광범위한 사용에 대한 대중의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 필드 및 진동하는


2.3. 중간 주파수 (IF)


중간 주파수는 300 Hz에서 100 kHz에서 방사 주파수를 설명하는 용어이다. 는 IF 범위에서 실험과 역학 데이터가 있습니다. 따라서, IF 범위 심각한 건강 위험의 평가는 현재 저주파수 및 고주파수에서 공지 된 위험 요소에 기초한다. 적절한 평가 및 장기 노출에 같은 필드의 인체 노출은 새로운 기술로 인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필드가 중요한 경우에 가능한 건강 영향의 평가. 전형적인 예는 : 사용 음극선 관, 컴팩트 형광 램프뿐만 아니라, 무선 송신기, 상점의 도난 방지 장치, 핸즈프리 액세스 제어 시스템, 카드 판독기 및 금속 탐지기를 가진 컴퓨터와 TV 스크린. 또한, 전기 수술에 사용되는


2.4. 무선 주파수 (RF)


RF 인 100 kHz와 전자기 스펙트럼의 300 기가 헤르쯔의 주파수를 포함한다. RF 소스는 전 세계에 널리 사용된다. 대부분의 예는 휴대 전화, 방송, 의료 및 산업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상기 RF 소스는 상이한 주파수 대역에서 사용되는 상이한 카테고리로 세분화된다 :


2.4.1. 소스는 인체에 ​​가까운 작동


이 유형의 주요 예는 모바일 RF 송신기이다. 실시 예 중 하나는 휴대 전화이고; 이상 1,500,000,000명는 전 세계적으로 휴대 전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 전화, 무선 전화기, 예를 들어, DECT, 또는 WLAN 시스템과 같은 다른 무선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매우 일반적이다. DECT 시스템의 최대 피크 전력 레벨은 WLAN 시스템 (200)의 Mw, 250 mW였다.


2.4.2. 소스는 멀리 인체에서 운영


이러한 소스가 설치 RF 송신기를 고정된다. 한 예는 이동 통신 네트워크의 필수적인 부분의 기지국이다.


2.4.3. 의료 응용 프로그램


일부 의료 응용 프로그램은 RF 범위에서 전자기장을 사용합니다. 연조직 치유 제품, 암 치료 용 온열 또는 투열 치료 적 응용 권장 한계치 의도 생물학적 효과를 달성하기 위 아니라 환자


electromagetic 필드의 생물학적 시스템 3. 효과


1935 년 버와 노스 롭 검사 및 다양한 생물학적 시스템에 안정적인 전압 구배의 효과를 발표했다. 그들은 안정적인 전압 구배가 성장과 지역의 부상을 포함한 유기체의 많은 급격한 변화로 이끄는 것을 발견 과학자의 많은 다음 하였다. 연구는 이러한 효과가 이온 (분포의 변화와 관련이 있다고 보여 6 ).


일부 저자에 따르면, 전자기장 유럽과 미국의 군집 붕괴 현상으로 알려진 꿀벌의 실종과 관련이 있으며, 그것은 또한 철새을 방해 할 수 있음 ( 7 , 8 ).



전자기 파도 스펙트럼. 전자기 세포 상호 작용

인간의 건강 4. 효과


technologic의 혁신의 양 측면 수명 쉽게하면서, 또한 그 특정 부정적 효과를 통해 삶의 질을 저하 성분을 포함 할 수있다. 생물학적 삶에 대한 전자파의 악영향에 대한 논의는 19 세기 많은 자연과 인간이 만든 소스에 의해 발생되는 전자파는 긴 거리에 대한 여행 및 일상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있다. 특히, 무선 주파수 (RF) 영역에서 전자기장 통신, 라디오 및 TV 방송, 이동 통신망과 실내 무선 시스템에서 사용된다. 기술 혁신으로 인해, 전자기장의 사용이 점차 증가하고, 따라서 사용자는 자연에 존재하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에서 전자파 노출 ( 1 , 2 , 5 ). 일상 생활에서의 기술 제품의 보급에 따라, 전자파의 생물학적 효과를 설명하기 시작했다.


특히, 휴대 전화 사용자의 대폭 증가는 무선 주파수 파도에 의해 노출 된 사람들의 손상으로 인해 상당한 우려를 상승.

휴대폰은 인체에 매우 가까운 위치에서 사용 된 기지국 안테나의 수가 필요로되기 때문에, 공공 및 과학자들은 상태 (휴대 전화 네트워크의 효과에 대해 자신을 알아 물음표가 9 ).


4.1. 전자기장의 휴대 효과에 대한 증거


일반적인 생각은 저주파 무선 주파수 파에 의해 야기 된 인체에 유해한 효과의 직접적인 증거가 없다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높은 주파수를 사용하여 세포 수준,의 연구는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 . 일부 연구는 전자파의 다른 차원이 다른 세포 라인에있는 모든 DNA 손상을 표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출판 종합적인 검토에 Brusick 등은 세포에 무선 주파수 신호의 직접적인 돌연변이 유발 효과 (대한 증거보고있다 12 ).


한편, 최근에 발표 된 연구 반대가 많다. 그들 대부분은 전자기장의 생화학 적 또는 휴대 효과의 증거에 대해 우려. 마리노와 베커는 정적 또는 매우 낮은 주파수 전자기장은 이온의 재분배와 관련된 생물학적 효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또한, 많은 연구가 저주파 자기장의 생물학적 효과는 깊은 조직 (침투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Foletti 등. ELF-EMF는 예컨대 티안 동부 등 다른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수행 하였다 세포 증식 및 분화와 같은 여러 세포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누가, 다카하시 등 세포 사멸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 주었다. DNA 합성, 굿맨 등의 알에. RNA 전사, 단백질 발현에 굿맨과 헨더슨에 Zrimec 등. ATP 합성에는 Paksy 등. 호르몬 생산, 쿨라 등의 알에. 항산화 enyzme 시스템, 밀 라니 등. 신진 대사 활동, 늑대 등의 알에. NFkB 및 세포 파괴 (ON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Giladi 등은. 중간 주파수의 EMF는 세포의 성장을 막기위한 효과적임을 보여 주었다. Kirson 등은. 세포 성장이 억제 효과는 직접적인 암 치료 (치료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24 , 25 ).

매우 높은 주파수의 EMF는 생물학적 시스템의 열 및 비 열 효과가있다. 이는 열 발생 효과는 주로 비 흡수율 (SAR)로 표현 EMF의 강도와 관련이있다. 보온 효과 또는 세포 파괴 (될 수있는 세포 기능에서 다양한 변화, 온도 증가 리드 26 , 27 , 28 ). 모리는 등. 생물학적 효과는 시험관 실험 모델에서 아주 작은 온도 변화 (에서도 발생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29 ).

약한 EMF는 생물학적 시스템에 큰 영향이 없음을 보여주는 많은 논문이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는 일반적으로 불량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음을 표시하고 적절한 대조군이 부족하고 또한 교란 요인 (동반 27 , 30 ).

유의 증거 전자파 노출 암을 초래할 수 있다는 의혹지지 상기 역학 시험에서 검출되지 않았다는 사실은 시험 관내 연구와 일치한다. 다른 세포주에 전자기장의 영향은 지난 30 년 동안 공부하고 자신의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DNA 손상에 대한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MAES ( 31 ) 및 Vijayalaxmi ( 32 ) 935 및 2450 MHz의 전자계에 말초 혈액 세포를 노출하고 2 시간 기간 후에 셀에는 DNA 손상을보고. Malyapa gliablastoma 인간 세포 및 마우스 섬유 아 세포주에 2450 MHz의 전자기 신호의 영향을 조사하고 24 시간 (포함 셀에는 DNA 손상도 검출되지 33 , 34 ). 비슷한 연구에서, 타이스 등은 837와 1909.8 MHz의 고주파 파 3, 24 시간 노출 (의 결과로 백혈구에서 중요한 DNA 손상을 초래하지 않았 음을 보여 주었다 35 ).

아타 소이 등은. 생체 외 말초 단핵 세포에서 전자기장의 영향을 조사 하였다. 본 연구의 주된 목적은 세포 생존율의 변화를 분석 하였다, 세포 사멸, 증식 지수 450으로 말초 혈로부터 분리 된 단핵 세포 2, 6 및 24 시간 노출로 인한 세포 표면 항원 구조의 가격, 900 및 1784 MHz의 전자파. 얻어진 데이터는 전자파가 세포 생존, 세포 사멸 및 증식 지수의 비율에 영향을주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파는 말초 혈 단핵 세포에서 HLADR 및 CD11b를 발현 변경되지 않았지만, 이들은 CD11a에 발현 감소 및 CD49d 발현을 증가. 이러한 데이터는 전자기 신호가 접착 성을 변화시킴으로써 말초 혈 단핵 세포의 기능적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어쩌면 이러한 변화는 면역 시스템 변조 (의 표시이다 36 ).

아칸어 Z는 등. 매우 낮은 주파수 전자기 분야의 병원체에 단핵구 유래 대 식세포의 면역 반응을 평가 하였다. 본 연구에서 인간 단핵구 백혈병 세포주 배양 1 mT 내지 EMF는 세포로 유도 4-6 시간 동안인가 포도상 구균 또는 인터페론 감마 / 리포 폴리 사카 라이드 (IFγ / LPS). 산화 질소의 변화 (NO), 유도 성 산화 질소 합성 효소 (iNOS의) 레벨, 열 쇼크 단백질 70 레벨 (HSP70)의 cGMP 수준, 카스파 제 9 활성 및 성장률 S. 구균 결정 하였다. 노출 된 박테리아의 성장 곡선을 제어 미만이었다. 전계인가는 NO 농도가 증가하지 않으며, 이러한 증가는 더 두드러이었다 S. 구균은 세포를 유도 된 현장 응용 프로그램없이 세포의 증가보다 일찍 나타났다. cGMP의 농도의 증가가 있었다 반면 약간의 감소가 iNOS의 수준에서 관찰되었다. 시간 - 의존적 증가 HSP70 수준에서 관찰되었다. 세포로 유도했을 때 S. 구균 또는 IFγ / LPS는 전계인가는 HSP70의 높은 수준을 생성하고, 카스파 제 9 활성을 억제 하였다. 이러한 데이터는 ELF-EMF 그것이 유익한 용도 (고려 될 수 있음을 시사 면역계의 반응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나타났다 37 ).

ELF-EMF 관련 효과의 또 다른 가설은 유기체의 자유 라디칼 수준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몸에있는 활성 산소는 두 개의 경로를 통해 제거된다. 두번째 경로가 가장 효율적인 경로 인 효소의 활성에 의존하는 반면, 첫 번째 경로는 글루타티온, 비타민, 카로티노이드과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하는 비 효소 적 경로이다. 핵심 효소 카탈라제 및 슈퍼 옥사이드 디스 뮤타 아제를 포함한다. ELF-EMF 덜 활성 분자로 활성 산소를 변환하고 (제거 38 , 39 ). 생산 및 활성 산소의 제거 사이의 균형이 있습니다. 불균형은 결국 세포 파괴의 결과로, 산화 스트레스를 홍보 할 수 있습니다. 파괴를 나타내는 지표 중 하나는 말론 디 알데히드, 지질 과산화 (의 최종 제품 (40) ). COSKUN 등은. 50 Hz에서 4 일 동안 1.5 만 T ELF-EMF에 기니 돼지를 노출. 그리고, 그들은 말론 디 알데히드, 질소 산화물 및 마이 엘 로퍼 옥시 다제 활성을 증가 시킨다는 것을 발견하고, Glutation S 전이 수준 (감소 41 ).

마르티네즈 등. 위 스타 래트 간, 신장 및 혈장 항산화 시스템 ELF-EMF 노출의 효과를 평가 하였다. 이들은 60 Hz에서 EMF 노출 두 시간 일찍 자유 라디칼 농도의 변화, 그리고 플라즈마와 글루타치온의 수퍼 옥사이드 디스 뮤타 아제 (SOD) 활성을 이끄는 것으로 (GSH)는 심장 및 신장의 내용은 감소되었지만, 지질 과산화에 변화는 없었다 ( 42) .


4.2. 중금속 노출 및 전자파 과민증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서 발생하는 전자기장에 노출에 더 민감하다. 그것은 Electrohypersensitivy (EHS)로 불린다. EHS의 병태 생리를 알 수 없습니다. 몇몇 저자는 중금속 노출 우려 주장했다. 중금속은 조직 내에서 단백질을 결합과 기관은 낮은 독성을 가지고 생각된다. Mortazavi 동료가 휴대 전화로부터 방사 정적 자기장뿐만 아니라 마이크로파 방사선 아말감 베어러 (중 타액에 용해 수은의 농도를 증가 치과 아말감의 수은 방출을 유도 수 있음을 발견 하였다 (43) , 44 , 45 ).


4.3. 전자기 필드와 혈액 - 뇌 장벽


mammalians의 혈액 - 뇌 장벽 (BBB)은 혈관 주위 세포와 세포 외 기질을 포함 단단히 접합과 내피 세포로 구성된다. 막 횡단 단백질은 물리적 배리어 (서식 43 ). BBB 기밀성은 혈관 주위 세포와 기저막 (의 세포 외 매트릭스라는 결합 조직 세포에 의해 제공된다 (44) ). 이러한 세포, 세포 구성 요소와 주변 신경 세포는 모두 '신경 혈관 단위'(라고 45 ). BBB는 중간 예하, 지역 postrema 및 핵 tractus의 solitarius 뇌 줄기에서, 후부 뇌하수체, 시상 하부에서 subfornical 기관, 오르가눔의 vasculosum, subcommissural 기관과 뇌의 송과선을 포함하는 뇌의 특정 지역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45 ) .



4.3.2. 혈액 - 뇌 장벽의 생리학


BBB는 혈액과 뇌 실질 사이의 세포와 분자의 더 제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세포 횡단 및 paracellular 전송는 혈관 벽을 통해, 또한 뇌 및 척수 nevre 뿌리 (통해 NAT OCUR 수 46 ). 친 유성 화합물은 endohtelial 세포막을 통해 수동 확산에 의해 뇌에 제한없이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온, 아미노산, 당 및 핵산 성분 뇌 대사에 필수적인 충전하고, 친수성 분자, 전문 채널 또는 캐리어를 통해 BBB를 통과한다. 물 분자는 아쿠아 포린 또는 담체 (불리는 단백질 채널을 통해 BBB를 통과 할 수있다 (47)) . 이러한 특정 NAT 송계 (가질 않는 단백질 및 펩티드와 같은 친수성 분자의 수송 48 , 49 ).


4.3.3. 침투성에 EMF 노출의 열 효과


포유 동물 체온 용량을 초과하는 환경 열은 고분자의 BBB의 투과성 (증가시킬 50 ). 다양한 뇌 영역에서 신경 알부민 흡수 효과가 1 °의 C 이상 (의 온도 상승과 명백한되기에, 의존적으로 뇌의 온도에 관한 선량 것으로 나타났다 51 ). 그러므로, 알부민 경계 약물 증가 (통풍 관 52 , 53 ). sraque - 돌리 쥐의 모리야마 등 노출에 의한 연구에서 BBB 투과성 (증가시킬 수있다 40 ° C 이상으로 뇌 온도에 이르게 마이크로파 주파수 (2,5-3,2 GHz에서)에서 머리 (54) ). 투과성 증가의 정도는, 노광 기간에 열 distribituon 속도에서 온도 상승의 정도에 따라서 SAR RF 에너지에 의존한다. Quock와 동료들은 흰쥐 (2.45 GHz의 마이크로파 조사 대뇌 피질 후 모세관 endothel 세포의 투과성을 평가 (55) ). Quock 및 동료는 또한 acetycholine 길항제 methylatropine, dopamin 길항제 돔 페리돈 및 화학 요법 약물 메토트렉세이트 흡수 일부 hydrofilic 약물을 입증는 전자 유도 고열 (증가 될 수있다 55 , 56 ).

열 수준에서 전자 레인지에 노출되면 감염 뇌가 더 취약 할 수 있습니다. 24-98 W / kg 사이의 SAR 2.5 GHz의 마이크로파 노출에 따라, japanase 뇌염 바이러스 (증가 치사율을 동반 한 말 무 단백질 (HRP)에 BBB 투과성을 증가 57 ).


4.4. 신경계 및 PSYCOLOGIC 장애에 미치는 영향


인해 뇌 조직 확대 사용 휴대폰, 전자파 그것을 가장 영향을 미친다. 다수의 연구는 신경 및 행동 (의 휴대 전화 기지국으로부터 고주파 전자파에 대한 노출의 효과를 연구 하였다 (58) ). Röösli와 동료들은 17 보고서를 분석하는이 연구의 체계적인 검토를 실시했다. 그들 중 다섯 사람의 실험실 시험을 무작위로하고, 12 역학 연구했다. 이 보고서의 대부분은 비 특정 질환 증상을 평가했다. 이 휴대 전화 기지국 (MPBS) 방사선 및 급성 증상의 발생과 연관이 도중 또는 직후에 노출 된 후, 그리고 이들 중 어느 것도 이러한 연관을 발견하면 조사 이러한 연구의 대부분. 따라서, 이러한 무작위 맹검 인간 실험실 실험에 기초하여, 볼트 (10)와 현상 중 현상까지 MPBS 노출 간의 비 협회 좋은 증거가 있다고 결론 지을 수있다. 그러나, 충분한 데이터는 매일 환경 (발생 장기간 낮은 수준의 노출의 건강 영향에 대한 결론을 그릴 사용할 수 없습니다 9 ).

Ntzouni MP 등. 마우스에서 단기 기억에 휴대 전화 방사의 영향을 조사 하였다. 그들은 entorhinal 피질의 기능을 필요로 비 공간 메모리 작업 (인식 Task- ORT 개체)에 휴대 전화 전자기장의 영향을 평가 하였다. 그들은 쥐의 세 그룹에 작업을 적용 뮤스의 musculus C57BL / 6 (노출, 가짜 노출 및 제어) 3 가지 방사선 노출 프로토콜과 결합. 급성 노출, 45 일 이전 마우스 (출생 후 하루 45)의 제 1 프로토콜에서 습관화하는 동안 휴대 전화 방사선 (SAR 값 0.22W / kg)에 노출 된, 교육 및 십분 간 재판을 제외하고 ORT 테스트 세션 ( 간격 저장된 객체 정보의 통합과 (ITI)). 만성 노출-I의 제 2 프로토콜에서, 동일한 마우스는 같은 MP 방사선에 산후 하루 55에서 시작하는 하루 90분 17 개 일 동안 노출시켰다. ORT 인식 메모리는 ITI 단계 동안 만 존재하고, 그것이 방사선 산후 72 일 실시 하였다. 산후 하루 86오나 하루 후, ORT 테스트가 어떤 조사없이 수행 하였다 게시까지 만성 노출-II의 세 번째 프로토콜에서 마우스를 31 일 동안 동일한 조건에서 매일 방사선을 받았다. 주요 효과는 세 가지 노출 프로토콜에서 ORT 파생 차별 지수에 의한 만성 노출-I에 관찰되었다. EMF는 상기 인식 메모리 프로세스 통합 위상 간의 가능한 심각한 상호 작용을 의미한다. 이것은 기본 EMF 대상이 ORT 기억 태스크 (entorhinal에 참여-parahippocampal 영역 연결 정보 전송 경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할 수있다 (59) ).

하인리히 S 등의 등의 연구.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 급성 건강에 잠재적으로 불리 할 수있는 효과를 가질 수있다 무선 주파수 전자기장 (RF EMF)에 휴대 전화 사용 수, 노출을 증가 사실에 우려를 증가하게되었다. 저자는 개인 선량계 (사용이 잠재적 인 관계 평가 (60) ).

2006 년과 2008 년 사이에 독일에서 실시한이 인구 기반의 단면 연구, 24 시간 노출 프로파일은 1,484 어린이 1,508 청소년에서 발생했다. 사회 인구 통계 학적 특성, 자기보고 된 노출과 혼란 변수에 개인 인터뷰 데이터를 수집 하였다. 급성 증상은 증상 일기를 사용하여 연구 하루 동안 두 번 평가 하였다. 여러 단체의 일부만이 통계적으로 유의 한 것으로 밝혀졌다 평가 하였다. 정오 시간 동안 아침 시간 동안 가장 높은 분위에서 측정 된 노출 된 청소년은 두통의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더 높은 강도를보고했다. 아이들이 농도 문제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더 높은 강도를보고있는 동안 취침시, 오후 시간 동안 가장 높은 분위에서 측정 된 노출 청소년은 저녁에 자극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더 높은 강도를보고했다.

두 시점에 따라 일치하지 않았다 통계적으로 유의 한 결과를 한정은 관찰되었다. 또한, 이들이 주 분석의 중요한 결과를 확인할 수 없을 때 가장 노출 참가자의 10 %. 이러한 결과의 패턴을 기초로, 이들은 몇 가지 관찰 상당한 인과 연관되지 않은 것으로, 오히려 기회 (의해 발생한 60 ).

사우 C 등. 관심과 작업 메모리에서 글로벌 이동 통신 시스템 (GSM) 900 및 광대역 코드 분할 다중 접속 (WCDMA) 신호에 장기간 노출 미치는 영향을 연구 하였다. 연구의 결과는인지 기능을 휴대 전화에 의해 방출 된 전자기파의 잠재적 인 효과는 논란이 있었다. 샘플 아홉 일 임의로 할당 균형 위해 세 노광 조건에 노출 된 건강한 남성 30 과목으로 구성되었다. 모든 시험은 각 시험 당일에 고정 된 시간 내에 하루에 두 번 실시 하였다. 주제는 가짜에 비해 GSM (900)에 노출되었을 때 단 변량 비교는 경계 시험에서 하나의 매개 변수 및 분리주의 시험에서 하나의 매개 변수의 변화를 보여 주었다. WCDMA 노출 상태에서, 하나 경계에있는 매개 변수와 분리주의에서 테스트 한이 변경 가짜로 비교 하였다. 선택적주의 시험과 n-다시 작업에서의 성능은 GSM 900 또는 WCDMA 노출에 의해 영향을받지 않았다. 시간의 일 효과 분할, 선택적주의, 그리고 작업 메모리의 테스트에 분명했다. 여러 테스트에 대한 보정 후, 하루 효과의 시간이 시험에 대한 중요한 남아 있었다. 저자는 자신의 연구 결과는 인간의인지에 EMF 효과의 증거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결론을 내렸다, 그러나 그들은 일 (시간에 대한 제어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로우 덴 등은. 휴대 전화 사용과 관련된 증상을 가진 사람의 휴대 전화에 노출 된 후 수면의 질을 조사했다. 다양한 연구는 무선 주파수 전자파에 노출 된 후 수면 중 특정 주파수 대역 (10 ~ 12 Hz에서)과 시각적으로 득점 매개 변수에 대한 활동을 증가 보였다. 또한, REM 기간의 단축이보고되었다. 그들은 이중 맹검 무선 주파수 노출의 효과를 평가 자체 평가 졸음과 수면 동안 목표 EEG 측정에 (884 MHz의, GSM 비 DTX 및 DTX 모드, 1.4 W / kg의 시간 평균 10g의 psSAR을 포함하여 표준 신호). 수면 실험실에서 전체 야간 수면 다원 기록 다음으로, 평균 연령은 48 과목 이십팔년 먼저 이전에 잠을 제어 노출 3 시간 (활성 또는 가짜 30 PM : 30-10 7) 시행 하였다. 노출 다음과 같은 결과는 단계 3 시간을 보여 4는 2 단계에서 시간이 8.3 분 (4 %) 증가하면서 9.5 분 (12 %) 감소했다. 3 잠을 스테이지로 대기 시간은 노출 후 4.8 분으로 연장되었다. 전력 밀도 분석은 주파수에서 향상된 활성화가 0.5 ~ 1.5 및 2 단계 수면과 2 단계 수면의 첫 번째 시간 이내에 7.5-11.75 Hz에서 고도의 처음 30 분 동안 5.75-10.5 Hz에서, 그리고 4.75-8.25 Hz의 높은 대역 범위 표시 2 단계 수면의 두 번째 시간 동안. 어떤 뚜렷한 전력 변화는 SWS 또는 득점 2 단계 수면의 세 번째 시간 동안 관찰되지 않았다. 차이는 휴대 전화 관련 증상의 사전 불만 컨트롤과 대상 사이를 찾을 수 없습니다. 결과는 RF 노출은 수면 뇌파의 뇌파 알파 범위를 증가하고, SWS의 중간 손상을 표시하는 것이 이전 연구 결과를 확인합니다. 또한, 휴대 전화 사용에 대한 민감도의 차이가 슬립 파라미터 (에 반영되지 않은 보도 62 ).


발렌티는 등. 체계적으로 휴대 전화 전자기장의 정신 운동 효과를 리뷰 중 metanalysis을 발표했다. 저자는 지난 10 년 동안의 가능한 행동의 효과에 대한 관심 증가가 있었다 나타냅니다. 이 체계적인 검토와 메타 분석은 Pubmed를, 바이오 메드, Medline을, 생명 과학, Psychinfo, Psycarticles의 전문 데이터베이스의 검색과 휴대 전화 관련 전자기장의 인간의인지 및 성능 효과 (EMF)에 1999 년부터 발표 된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 환경 과학 및 환경 오염 관리, 신경 과학 초록과 과학의 웹 및 메타 분석 24 연구의 선택. 각 연구는 적어도 하나의 정신 측정 결과였다. 데이터는 효과의 크기를 측정하기위한 표준화 된 평균 차 (SMD)를 사용하여 분석 하였다. 만 세 가지 작업 (2 백, 3 백 단순 반응 시간 (SRT))은 상당한 이질성을 표시하지만, 통계적 유의성에 도달하지 않았다. 그들은 휴대 전화와 같은 EMF는인지 및 정신 운동 효과를 유도하기 위해 보이지 않았다 결론 및 만성 노출을 다음과 같은 효과도 (평가해야한다 63 ).


몰러 총장 등은. 단면 연구에서 수면의 질에 매일 고주파 전자계 노출의 효과를 조사 하였다. 그들은 스위스 바젤에서 1375 주제의 무작위로 선택된 집단에서 수면 장애와 낮에 졸음을 평가 하였다. 그들은 RF EMF 노출과 수면 장애 또는 과도한 주간 졸음 (사이에 어떤 관계가 관찰되지 않았다 64 ).


4.5. 골 형성과 연골에 미치는 영향


매우 낮은 전자기장이 연골 조직 (ON 유익한 effecets 발휘 도시되었지만, 65 , 66 ), 린 린 감소 증식 및 광물 (와 관련된 조골 세포에 펄스 EMF 노출의 효과를 조사 (67) ). 이중 에너지 X 선 흡착에 의해 평가로 Okudan, Suslu 및 동료는 그대로 쥐의 뼈에, 50 Hz에서 0 Hz에서 (정적) 전기 분야 (EF)의 영향을보고 (DEXA) 뼈 내용과 밀도의 측정 동물 지속적으로 자궁과 neonatally EFS에 노출되었다. 50 Hz의 군과 대조군의 차이는 총 골 미네랄 밀도 (BMD)를위한 중요한 것으로 밝혀졌다. 정적 EF과 대조군의 차이는 BMD 상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결과는 정적 및 50 Hz에서 EFS 모두 쥐 뼈의 초기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정전기의 영향 EFS는 50 Hz의 필드 (보다 더욱 두드러진다 68 ).


4.6. TETSICLE 및 정자 형성에 미치는 영향


주머니에 휴대 전화를 들고으로 인해 재생 시스템에 EMF의 노출은 관심이 증가하고있다. 테노리오가 변화 혈장 테스토스테론 수준은 없었다하지만 조직 병리학 적 분석은 30 분 하루에 60 Hz에서 1 만 T EMF 노출 (testiculer 변성을 보여 주었다, 위 스타 쥐 보여 주었다 69 ). 반면, Ozguner와 동료들은 정자에 악영향의 제안을 더 지원 적합하지 않으며, 새싹 상피 세포에 쥐 900 MHz의 EMF 노출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중요한 혈청 총 테스토스테론 수준의 감소, 플라즈마 LH와 FSH 수치가 있었다 EMF 그룹 (P <0.05) ( 70 ).


4.7. 발암 및 전자파


에 의해 처음 관측 이래 1979 년 베르트 하이머와 Leeper , 역학 조사의 많은 자기장 노출과 암 사이에 완료. 전자파가 암을 유발 할 수 있다는 추측 관련 epidermiological의 체외 연구


4.7.1. 림프 및 조혈 암


일부 역학 시험은 고주파 전자기장에 노출이 림프 및 조혈 암과 연관 될 수 없다는 데이터를 발표했다. 바티칸 라디오 방송국 주변에 살고있는 사람들에 실시한 조사에 예상보다 많은 소아 백혈병의 경우 (보고 73 ). 마찬가지로 데이터는 오스트레일리아 (에 잡혀 등에 의해 수행되는 또 다른 연구로부터 수득 하였다 (74) ). 호킹 등은 텔레비전 송신기 역 약 2 킬로미터에 거주 성인과 어린이들 사이에서 높은 백혈병의 발생을보고했다. 그러나, 이들 연구에서, 그것은 명확한 상관 인해 백혈병 케이스의 부족으로 인해 더 측정 고주파 파동에 노출 백혈병 환자에서 수행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확립 할 수없는 바와 s는. 모건 등의 연구는 무선 장치의 제조에 관련된 단위로 작업 (195) 775 과목에서 수행, 설계 및 테스트 뇌 암, 백혈병 및 림프종과 관련이 사망률을 감지 일반 인구 (에 비해이 인구 높지 75 ). 덴마크에서 수행 한 연구에서, 085 (450) 휴대 전화 사용자의 분석은 뇌암 발생률 (의 증가 보이지 않았다 76 ).


이전 풀링 된 분석은 자기장과 소아 백혈병 사이의 연관을보고했다. 풀링 된 분석 분석은 10,865가지 경우와 12,853 컨트롤 총 7 연구를 포함 2000 년 이후에 게시 주거 자기장과 소아 백혈병에 대한 연구에서 기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시했다. 주요 분석은 24 시간 자기장 측정에 초점을 맞춘 또는 주택 필드를 계산합니다. 조합 된 결과, 노출 위험 증가와 함께 증가하지만, 추정치가 부정확했다. <0.1 μT에 비해 0.1 ~ 0.2 μT의 노출 범주, 0.2-0.3 μT 및 ≥0.3 μT에 대한 교차비가 1.07 (95 % CI 0.81-1.41), 1.16 (0.69-1.93)와 1.44이었다 (0.88-2.36 ), 각각 ( 77 ). 가장 영향력 브라질 연구 제외한 교차비 다소 증가 하였다. 더욱이, 일반화 된 첨가제 모델을 이용하여 비 - 파라 메트릭 분석은 증가하는 추세 (제안 78 ).


에 따르면 엘리엇 외 ., 역학적 증거는 만성 낮은 강도와 초 저주파 자기장 노출이 증가 소아 백혈병과 연관되어 있음을 제안했다. 이 협회의 인과 관계는 불확실하다. 그들은 내셔널 그리드 기록 (사용 탄생과 childhoood 암의 주소 고전압 오버 헤드 전원 라인에서 평균 자기장 사이의 관계에 대한 국가의 경우 제어 연구 수행 79 ).


드레이퍼 등은 1962 년과 1995 년 사이 잉글랜드와 웨일즈에서 태어 28968 아이들을 관찰하고, 15 세에서 진단을 받았다. 그들은 자기 분야에서 각각 0.2 μT 증가에 대한 예상 상대 위험도는 다른위한 1.14 CNS / 뇌 종양 백혈병 (95 % 2.32에 간격 0.57 신뢰), 0.80 (0.43-1.51)와 1.34 (0.84-2.15)이었다 발견 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지만, 소아 백혈병에 대한 자신의 평가는 비교 연구의 결과와 유사했다. 예상 인한 위험은 연간 한 경우 아래이었다. 그들은 이전에 (보고 출생의 년 동안 자기장 노출이 오버 헤드 전원 라인으로부터의 거리와 협회의 전체 원인이 될 가능성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80 ).

.

휴대 전화 사용과 뇌종양에 대한 몇 가지 역학 연구의 결과. 테이블은 스웨덴 방사선 방호 보드에 보고서에서 수정 : EMF 및 건강에 대한 최근의 연구는 위험. (전자기 필드에 SSI의 독립적 인 그룹 2005) 전자기 필드에 SSI의 독립적 인 전문가 그룹에서 세 번째 연례 보고서.

휴대 전화 사용과 백혈병의 위험이 있다면 쿡 외.의 최근 연구에서, 그들은 조사했다. 그들은 대조군으로 585 비 혈족과 비교하여 2003 년과 2009 년 사이에 남동 영국에서 살았던 18 ~ 59 세의 연령대로 806 백혈병의 경우 총 평가 하였다. 그들은 통계적으로 백혈병 (대한 위험이 증가하지 않았다 15 년 이상이 휴대 전화 사용 발견 (81) ).


결론적으로, 그 결과는 자기장과 소아 백혈병 사이의 관계를 보여주는 이전의 풀링 된 분석과 일치했다. 일반적으로, 연관성은 가장 최근에 연구 된 약했다 있지만 작다고하고 명백한 관계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방법론 개선이 부족하다. 저자는 자기장과 소아 백혈병에 대한 최근의 연구는 자기장이 암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는 이전의 평가 (변경하지 않았다고 결론을 내렸다 79 ).


4.7.2. 뇌 종양


발디 I 등. 뇌종양의 병인은 알려져 있지 주로, 잠재적 인 위험 인자 중 전자계 노출이 의심되는 것을 나타낸다. 그들은 뇌 종양 및 성인의 직업이나 주거 노출 사이의 관계를 분석 하였다. 그들은 연구는 (221) 중추 신경계 종양 및 일반 인구에서 선택 (442) 개별적으로 나이와 성별 대조군의 총을 포함 5 월 1999 년과 2001 년 4 월 사이에 프랑스 남서부에있는 경우 제어 연구를 수행 하였다. 전자기장 노출은 전체 작업 일정에 따라 전문가의 판단을 통해 직업 설정에서 평가하고, 지리 정보 시스템의 도움으로 전원 선까지의 거리를 평가하여 집에서했다. 교육, 홈 농약의 사용, 거주 농촌 지역 및 화학 물질에 직업적 노출 등의 혼란 변수를 고려 하였다. 별도의 분석은 신경 교종, 수막종 및 음향 neurinomas 수행 하였다. 위험에서 비 유효 증가는 전자기장에 대한 직업적 노출에 대한 발견되었다. 그것은 수막종에 대한 위험이 증가는 ELF에 대해 개별적으로 고려했을 때 전원 선 부근에 살고있는 과목에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데이터는 ELF에 직업이나 주거 노출 수막종 (의 발생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을 제안 81 ).


Khurana 등의 알에 의해 가장 최근에 검토. 뇌종양의 위험을 10 년 이상 휴대 전화 사용의 관계를 조사 하였다. 11 metaanalyses 총을 다루는이 평가는 뇌 종양, 즉 신경 교종 및 청신경이 통계적으로 유의 (달성, 10 년 이상 휴대 전화를 사용하는 사람들에 2 배 증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82) .


5. 결론


전자 장치와의 통신의 발전이 수명 쉽게되지만, 또한 부정적인 영향을 포함 할 수있다. 이러한 부정적인 효과는 통신, 라디오 및 TV 방송, 이동 통신망과 실내 무선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무선 주파수 (RF) 영역에서 전자 분야에서 특히 중요하다. 일상 생활에서의 기술 제품의 보급에 따라, 전자파의 생물학적 효과는 더 광범위하게 설명하기 시작 하였다.


일반적인 생각은 저주파 무선 주파수 파에 의해 야기 된 인체에 유해한 효과의 직접적인 증거가 없다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높은 주파수를 사용하여 세포 수준,의 연구는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최근에는 휴대 LEVE 리터에 EMF의 효과에 대한 연구가 많이있다; DNA, RNA 분자, 일부 단백질, 호르몬, 세포 내 활성 산소, 이온이 표시됩니다.


특히, 휴대 전화 사용자의 대폭 증가는 무선 주파수 파도에 의해 노출 된 사람들의 손상으로 인해 상당한 우려를 상승. 증가 생체의 수, 시험 관내에서, 휴대 전화 기지국과 지난 10 년 다른 EMF 소스의 영향에 대한 역학적 연구가있다.


지난 10 년 동안 컴파일 역학적 증거는 휴대 ​​전화 사용으로 인한 뇌 종양, 특히 위험 증가를 나타 내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뇌 조직 확대 사용 휴대폰 전자파는 뇌종양 위험 most.The 크기가 중간 인 영향을 미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