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의 강력한 효능 9가지와 샐러드 조합 추천

반응형

토마토의 강력한 효능 9가지와 샐러드 조합 추천


1.무엇이 그렇게 대단한가?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물질이 들어있다. 그것은 그들에게 밝은 붉은 색을 주고 태양의 자외선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같은 방법으로, 그것은 손상으로부터 당신의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토마토는 또한 칼륨, 비타민 B, E, 그리고 다른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2.면역 시스템

리코펜은 항산화 물질이다. 리코펜은 당신의 세포를 손상시키고 면역체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활성산소라고 불리는 분자와 싸운다. 그 때문에 토마토와 같이 리코펜이 많이 함유된 식품은 폐암, 위암,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낮아질 수 있다. 일부 연구는 그것들이 췌장, 대장, 목, 입, 유방, 자궁경부에서도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3.심장질환 예방

리코펜은 또한 혈압뿐만 아니라 LDL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의 심장병의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비타민 B와 E와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산화방지제와 같은 토마토의 다른 영양소들도 여러분의 심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4.눈 건강 보호


토마토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같은 디지털 기기에 의해 만들어진 푸른 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 제악산틴이라는 물질이 있다. 그것들은 또한 여러분의 눈이 피곤함을 느끼지 않게 해주고 눈의 피로로부터 두통을 완화시켜 줄지도 모른다. 그리고 어떤 연구에서는 이런 것들이 미국에서 시각장애의 주요 원인인 나이와 관련된 황반변성의 보다 심각한 형태를 가질 가능성을 낮출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5.폐손상 예방

몇몇 연구는 토마토가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고 폐의 공기 주머니를 천천히 손상시키는 질환인 폐기종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다른 항산화제 중에서도 리코펜, 루테인, 제악산틴이 폐기종의 주원인 담배연기의 유해물질과 싸우기 때문일 것이다. 과학자들은 그러한 효과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다.


6.혈관

더 많은 토마토를 식단에 넣는 것은 뇌졸중을 덜 일으키게 할 수 있는데, 이것은 혈류가 뇌의 한 부분으로 끊어질 때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이 응고되지 않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모든 것들이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7.구강 건강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은 활성산소와 싸워서 암을 예방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잇몸 질환인 치주염과 치주염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생 토마토를 많이 먹으면, 산양이 많은 덕분에, 치아에 있는 에나멜을 손상시킬 수 있고, 곧이어 양치질을 하면 더 나빠질 수 있다. 닦기 전에 적어도 30분 정도 기다리는 것이 좋다.



8.피부

모자와 자외선 차단제는 태양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해 줄 수 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도 토마토를 보호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그것을 위해 무언가를 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 대용이 아니고 피부에 바르지 않는 겁니다. 하지만 그것은 안에서 세포에 대한 작업을 함으로써 도움을 준다.



9.조리안된 토마토 vs. 통조림 토마토
둘 다 좋을 수 있지만, 다른 방법으로. 리코펜과 같은 영양소는 신선한 토마토에 비해 통조림 토마토 제품에서 섭취하고 사용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다. 하지만 공정과정에 사용되는 열은 약간의 비타민 C와 다른 영양분을 파괴할 수 있다.




10.토마토 조합 이렇게 드셔보세요 [카프레세 샐러드]

버팔로 모차렐라 치즈, 올리브 오일, 바질이 들어간 신선한 여름 토마토는 달고 맛있다. 이 조합은 건강 측면에서도 작용한다. 여러분의 몸은 리코펜을 포함한 특정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사용하기 위해 치즈와 올리브 오일 같은 재료의 지방을 필요로 하기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