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바로알기 [고조선 삼국가야 통일신라등]

반응형

고조선

사람들은 한반도 및 일부 700,000년 전 주변 지역에 거주하기 시작했다. 신석기 시대는 8,000 년 전에 시작했다. 그 시대의 유물은 대부분 해안 지역에 큰 강 근처 지역에서 한반도 전역에 지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청동기 시대는 현재의 몽골과 한반도에 2000 BC에 약 1,500 시작했다. 이 문명이 형성되기 시작으로, 수많은 부족 만주의 랴오닝 지역과 북서부 한국에서 나타났다. 이 부족은 단군 한국 사람들의 설립자, 이상 (2333 BC) 고조선을 설정하는 연합 지도자들에 의해 통치되었다. 창립 날짜는 한국 역사의 장수 증거입니다. 이 유산은 또한 한국에 대한 자부심의 원천과 역경의시기에 인내하는 그들의 힘이다. 



삼국과 가야 (5 세기) 

타운 - 상태는 점차 결국 나라로 성장 복잡한 정치 구조와 부족의 리그로 연합. 다양한 부족의 리그 중 고구려 (37 BC - AD 668)는 압록강 강 (압록강)의 중간 과정을 따라 위치한 나라로 성숙하는 첫번째이었다. 

광개토에 의해 시작 정복의 전쟁의 결과로 위대한 (R. 391-413) 왕 장수 (R. 413-491)에 고구려는 만주와 한반도의 광대 한 세그먼트에 포함 땅의 큰 한번 벤 면적을 점유 할 수 있었다. 정치 구조의 후속 설립 그것을 제국의 모든 치장을했다. 

3kingdom_map_eng.gif백제 (18 BC - AD 660), 현재의 서울 부근에서 한강의 남쪽에 위치한 도시 국가에서 성장, 또 다른이었다 고구려와 유사한 연합해서 나라. 왕 Geunchogo (R. 346-375을)의 통치 기간 동안, 백제는 중앙 집중화 된 상태로 개발했다. 

신라 (BC 57-AD 935)은 한반도의 남동쪽 코너에 위치했다 및 초기 삼국의 가장 약한 대부분의 저개발했다 . 이 지리적으로 중국어의 영향에서 제거 되었기 때문에 그러나, 비 중국어 사례 및 아이디어에 더 개방적이었다. 그 사회는 화랑라는 젊은 귀족 전사의 고유 군단을 기능 군을 포함, 크게 클래스 지향했다 고급 불교 순서에 지어졌다. 

(42-562) 가야 형성 연합의 형태로 시작 때부터 여러 부족 낙동강 함께했다. 통일 신라와 발해 (8 세기) 



삼국과 가야 (5 세기)

신라와 발해 (8 세기) 통합 

balhae_map_eng.gif 중반 6 세기으로는, 신라가 통제 아래에 가야 연맹 내에서 이웃 마을 - 모든 상태를 가지고왔다. 

중국의 당나라와 동맹을 단조, 신라는 정복 할 수 있었다 신라는 676 년 당나라에서 원정 군대를 격퇴 할 때 668 한반도의 통일 (660)에 백제와 고구려 더 통합 된다. 

신라 중반 8 세기 동안 힘과 번영의 관점에서 절정에 달했다. 그것은 이상적인 불교 국가를 수립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그것은 웅장한 불국사가 구성되었다는 통일 신라 시대였다. 

698 년, 고구려에서 난민의 남쪽 - 중앙 만주 발해의 왕국을 설립했다. 이 새로운 상태는 고구려에서뿐만 아니라 난민뿐만 아니라 큰 모허 인구를 포함. 



통일 신라와 발해 (8 세기)

발해는 고구려 왕국의 관리 구조를 모델로 한 정부 시스템을 구축. 또한, 고급 문화는 고구려의 뿌리 하였다. 

wadang_pic_eng.jpg발해의 번영은 서쪽 남쪽 - 중앙 만주의 북쪽과 개원에 아무르 강에 이르는 광대 한 영토의 점령과 9 세기 전반에 높이에 도달 . 또한 터키와 일본과의 외교 관계를 설립했다. 이 거란에 의해 멸망 할 때 발해는 926까지 존재했다. 주로 고구려의 후손이었다 발해의 귀족, 많은 남쪽으로 이동하고 새로 설립 된 고려 시대에 합류했다. 

munui는 와당 Inmyeon 

통일 신라에서 추가 매력과 지붕 타일



고려 시대 (11 세기)

goryeo_map_eng.gif 고려 시대 (918-1392)은 왕건, 궁예, 신라의 반군 왕자에서 제공 한 일반 의해 설립되었다. 자본으로 송악 (북한의 현재의 개성)의 고향 마을을 선택, 왕건은 중국. 동북에있는 고구려 왕국의 잃어버린 영토를 회복의 목표를 선포 

왕건은 자신의 왕조 고려를 명명하는 영어 이름 "에서 한국은 "파생됩니다. 고려 시대가 잃어버린 땅을 되 찾을 수 없습니다 있지만. 청자로 표시 정교한 문화, 또는 청색 - 녹색 청자, 불교 전통을 번성했다 

없음 덜 중요한 구텐베르크 앞서 1234에서 세계 최초의 금속 활자의 발명이었다 두 세기에 의해 독일의 성경. 

그 무렵, 숙련 된 한국어 장인도. 대형 목판에 전체 불교 경전 조각의 초인적 인 작업을 완료 

 80,000 개 이상의 번호 매기기,이 목판을 몽골 침략자의 반발에 대한 부처님의 힘을 호출하도록 구성 하였다. 국제적으로 그들은 지금 역사적인 해인사에 저장되어, 고려 대장경했다. 



조선 시대 (15 세기) 

Joseon_map_eng.gif 1392에서, 일반 이성계가 고려를 전복하고 조선이라는 새 왕조를 설립했다. 조선의 초기 통치자는 고려 기간 동안 지배적 인 불교의 영향력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왕조의지도 이념으로 유교를 채택했다. 

조선의 통치자들은 균형 잡힌 정치 체제와 왕조를 지배. 공무원 시험 시스템은 공무원 모집을위한 주요 채널이었다. 검사는 기간 동안 제한된 사회적 이동성과 지적 활동의 중추 역할을. 상업 및 제조를 경멸하면서 유교 중심의 사회는, 그러나, 높은 학문적 학습을 평가. 

세종대왕 (R. 1,418에서 1,450 사이), 조선의 네 번째 군주의 통치 기간 동안, 한국은 문화와 예술의 전례없는 꽃을 즐겼다. 세종의지도 아래, 로얄 아카데미에서 학자들은 한글 한글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다음 훈민정음이라고, 또는 "적절한 음성 시스템 사람들을. 교육하는"한 

천문 과학에 세종의 관심은 포괄적이었다. 해시계, 물시계, 하늘 글로브 및 천문지도는 그의 요청에 따라 생산. 한 

선의 지배 구조 대신에 법률 시스템을 넣어, 세조 (R. 1455-1468)를 간소화하기위한 노력의 일환으로과의 컴파일을 시작 Gyeongguk 대전 (국가 코드). 조선 왕조의 지배 구조는 공식적으로 성종 (R. 1,469에서 1,494 사이)의 통치 기간 동안 Gyeongguk 대전 이후의 완료와 함께 설립되었다. 

1592 년, 일본은 중국으로의 침입에 대한 방법을 포장하기 위해 한반도를 침공. 바다에서 이순신 장군 (1,545에서 1,598 사이), 한국 역사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 중 하나는 거북선 (거북이 배), 세계 최초의 철갑 전함을 발명, 일본에 대한 화려한 해군 기동의 시리즈를 이끌었다. 믿어 거북선의 그림은 세계 최초의 철갑 전함이 될 수 있습니다 

믿어 거북선의 그림은 세계 최초의 철갑 전함이 될 수 있습니다 

17 세기 초에, 실학 (실제 학습)을 옹호 운동은 현대 국가를 건설하는 수단으로 진보적 인 생각을 가진 사대부들 사이에서 상당한 추진력을 얻었다. 

그들은 강하게 토지 분배의 전면적 인 개혁과 함께 농업과 산업의 개선을 권고했다. 보수적 인 법원은 그러나, 조선 시대, 정부 관리 및 상류층의 후반은 파벌을 반복하여 표시했다 이러한 과감한 changes.In을 수용 할 준비가되어 있지 않았다. 바람직하지 않은 정치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 영조 (R. 1,724에서 1,776 사이)은 결국 정부의 약속에 공정성의 정책을 채택했다. 따라서 그는 왕의 권한을 강화하고 정치적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할 수 있었다 

정조가 (R. 1776-1800)는 공정성의 정책을 유지 왕실 문서와 기록을 보존하기 위해 왕실 도서관 (규장각)를 설정합니다. 그는 또한 다른 정치적, 문화적 개혁을 시작했다. 이 기간은 실학의 꽃이 만발한를 목격했다. 뛰어난 학자의 숫자는 농업과 산업 개혁을 추천 진보적 인 작품을 썼지 만 자신의 아이디어의 일부는 정부에 의해 채택되었다.



일제와 독립 운동 

19 세기에서, 한국은 단호 외교 및 무역 관계에 대한 서양의 요구에 반대 ", 은둔 왕국의"남아 있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국 주의적 야망을 가진 몇 아시아와 유럽 국가들은 한반도 영향력에 대해 서로 경쟁했다. 일본은 중국과 러시아에 대한 전쟁에서 승리 한 후, 강제로 1910 년에 한국과 제정 식민 통치를 첨부 

식민지화 과정은 한국인의 애국심을 자극. 한국어 지식인 심지어 학교에서 한국어를 교육을 금지 일본의 문화 동화 정책에 의해 격분했다. 1919 년 3 월 1 전국적으로 확산 평화로운 시위 요구 독립에. 일본 당국은 무자비하게 시위대와 지지자를 억압, 그리고 수천을 학살. 

실패한 있지만, 월 · 1 운동은 한국인들 사이 국가 정체성과 애국심의 강한 유대를 만들었습니다. 운동은 중국 상하이에 임시 정부의 설립뿐만 아니라 만주에서 일본 식민지에 대한 조직적인 무장 투쟁을했다. 독립 운동은 모든 3 월 1 일 한국에서 기념되는 

dokrip_pic_eng.jpg식민지 기간 동안, 한국의 일본의 경제 개발은 계속했다. 한국인의 생활은 1945 년 세계 대전이 끝날 때까지 식민지 악화되었다. 

상하이 (왼쪽)에 김구, 대한민국 임시 정부의 대통령. 

상하이에서 한국의 임시 정부에서 고위 공무원 1945 (오른쪽)의 기념 사진 포즈.



대한민국의 건국 

한국인들은 일본의 차 세계 대전의 패배에 기뻐했다. 그러나, 그들의 기쁨은 단명했다. 해방은 바로 한국인이 그렇게 치열하게 싸웠던하는 독립 초래하지 않았다. 오히려 신흥 냉전으로 인한 이념적 차이로 나눈 국가에서 발생했습니다. 미군은 한반도의 남쪽 절반을 점령하고 소련 군대가 북쪽의 장악으로 독립 정부를 수립 한국어 노력은 좌절되었다. 

년 11 월 1947 년 유엔 총회의 감독하에 한국의 총선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 유엔위원회의. 

그러나, 소련은 결의안을 준수하기를 거부하고 한국의 북쪽 절반에 UN위원회의 액세스가 거부. 유엔 총회는 다음의 임무에 접근 지역에서 선거를 요구 다른 결의안을 채택했다. 한국의 첫 번째 선거는 38 선 남쪽 지역에서 5 월 10 일, 1948 년 실시 하였다. 이 인공 라인은 남과 북.로 한반도를 분할했다 

이승만하는 US- 교육을 지적하고 전 독립 전투기를, 1948 년 이승만의 선견지명에 대한민국의 초대 대통령으로 선출되었다에 별도의 정부를 수립 쓸모 있었다 한국, 민주주의와 시장 경제의 기반을 마련. 

한편, 공산주의 정권이 김정일의 지도력하에 38 도선의 북쪽에 설립되었다 소련의 지원으로 김일성. 

1950 년 6 월 25, 북한은 도발을 출시 미국, 중국어 및 기타 외국 세력에 그린 3 년간의 전쟁을 유발 남쪽의 본격적인 침공. 전체 반도는 충돌로 황폐화되었다. 휴전 7 월 1953 년 체결 된다. 

이승만, 공화국의 첫 번째 대통령 

(왼쪽) 대한민국의 취임식 

1948년 8월 15일 (오른쪽)에 한국 정부

그의 역사적인 기여에도 불구하고, 이승만은 자신의 장기화 규칙과 선거 사기를 항의하는 학생 시위에 의해 1960 년 권좌에서 축출되었다. 

1960 년대 이후 한국의 성장 중심의 수출 주도형 경제 발전을 박정희, 일반-turned-의 지도력하에 대통령은 한국의 개발은 이름을 얻은 너무 놀라운했다 "한강의 기적을." 권위주의 18 세 이후, 그러나, 공원은 1979 년 이후에 암살, 한국은 다른 전 장군의 선거를 보았다 전두환, 직접 대통령 선거는 1987 년에 복원 될 때까지 다른 일반 출신 대통령에 의해 지배되었다 , 노태우. 서울은 1988 년 올림픽을 주최하고 한국은 일본과의 2002 FIFA 월드컵 축구 게임을 호스팅 공동. 

국제 무역 및 교류 확대를 통해 한국은 세계에 풍부한 문화 유산과 현대 기술을 보여 주었다. 1950 년대에 한국은 가장 가난한 국가 중 위를 차지했다. 오늘날의 경제는 13 일 세계에 14 위이며, 국가가 2010 년 G20 정상 회의 개최 이후 세계 경제 무대에서 활동적인 선수가 될 태세이다 

2012년 12월 19일에서 박근혜이었다 한국의 역사에서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되고, 한국의 18 대통령을 선출했다. 사람과 국가 발전의 행복 : 대통령 박근혜는 새로운 시대에 대한 패러다임 년 2 월 25 일, 2013 년 취임했다.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었을 때 1948 년 이후,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 한 중 하나에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에서 자신을 변화시킬 수있다. 이 65 년의 기간 동안 빠르게 그 어느 때 인간의 역사에 비해, 한국은 자유 민주주의와 개방 경제로 자신을 무장하고있다. 진정으로 기적을 달성했다고 할 수있다. 

대한민국은 지속적으로 민주주의와 경제적 번영을 성숙 할 수있는 경로를 따랐다. 냉전의 유산은 여전히에 영향을 한반도와 세계 경제 위기에 남아 있지만, 한국은 이러한 도전에 대처에서 놀라운 회복력을 입증하고 더 밝은 미래를 기대하고있다.

반응형